본문 바로가기

밤바쏭리뷰/밤바쏭의 육아생활

[용품리뷰] 이케아 컵쌓기 uppsta mula /22개월 아기 장난감

이케아 컵 쌓기 장난감 uppsta mula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!

제품번호 및 사용연령

제품번호
402.948.78

제품가격 2,900원
비스페놀 프리의 장난감이라고 하는데 가성비 최강의 장난감인 것 같습니다.

사용연령은 6개월부터인데, 보통은 돌 때쯤 되면 아기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잖아요? 저도 15개월~16개월이면 할 줄 알았는데 상당히 오래 걸려 22개월이 되어서야 성공했습니다.

스스로 하기 전까지는 엄마가 옆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며 놀아주고, 다양한 질감과 형태를 접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기에 꼭 컵 쌓기를 할 수 있는 연령이 아니더라도 미리 구매해서 다양하게 놀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

약간 개조당한 우리집 컵쌓기

세척하기

미온수 물로 씻어주면 되는데요, 저는 컵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기에 속 시원하게 아기주방세제로 씻고 건조했습니다.


구매계기


저는 집에서 20분 거리인 고양 이케아에서 구매했고, 15개월쯤 구매했습니다.
가정보육을 하고 있다 보니 매일 새롭고 다양한 장난감에 관심을 보이게 되었습니다. 하루종일 아이와 집에 있으면서 좀 더 교육적이고 발달에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탐색하게 되는데 이케아 방문 시 이 장난감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, 집에 비슷한 장난감이 없어 덥석 집어왔습니다(너무나도 착한 가격)

22개월이 된 지금까지도 잘 놀고 있는 가성비 최고의 장난감입니다.



구매하기


고양 이케아 장난감코너는 식당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만약 장난감만 구매하실 분들은 바로 이곳으로 가시면 하이패스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.



 

22개월 아기의 이케아 컵 쌓기 현황


22개월이 된 최근이 되어서야 컵의 크기가 다르고 작은 컵에 큰 컵을 넣으려 하다 멈칫합니다.
각각의 크기를  인지하고 쌓고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.

이전에는 제가 컵을 쌓아주면 무너트리는 정도로만 놀이가 되었는데, 직접 컵도 집어넣어 보고 크기가 안 맞아서 안 들어가면 다시 쏟고 또 넣는 놀이를 합니다.

첫 구매 후 그저 컵 쌓기, 컵정리하기로만 사용하다가 여름날에는 물놀이용으로 사용하였는데,
컵마다 구멍이 숑숑 뚫려있어서 그 구멍으로 물줄기가 다르게 쏟아져 좋아했습니다.
그런데... 아이가 컵으로 물 마시는 방법을 알게 된 후 자꾸 물놀이를 하면 몸담근물을 캬~~ 하면서 마시더라고요.

그러자 남편이 집에 있는 드릴로 컵바닥에 더 큰 구멍을 만들었습니다. (불편하면 다 해결해 버리는 해결사)

새로 뚫어준 큰 구멍에 아이는 빨대 꽂기도 하며 소근육발달놀이도 했었고, 국수도 꽂아보고 정말 다양하게 놀게 되었습니다.

컵 바닥에 구멍이 뚫린 건 단순 물놀이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제 생각에는 아이들이 컵으로 놀다 사고방지를 위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, 아이들은 코가 낮기 때문에 컵을 입으로 가져다 놓을 때 입 주변으로 진공상태가 되면서 질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.
안전+물놀이를 바라본 이케아의 큰 그림이겠죠?


처음으로 1단부터 마지막까지 아이 스스로 컵을 다 쌓고서는 너무너무 기뻐하였습니다.
다 쌓았다!!!! 하면서 박수를 치는데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을 얻은 것 같아 너무 기특합니다.

이케아 컵쌓기 완료!

크기, 형태

이케아 컵 쌓기 장난감 uppsta mula는
컵이 크기별 다양한 색으로 되어있는데
제일 큰 컵부터 작은 컵 순으로 주황색, 노란색, 초록색, 파란색, 보라색, 분홍색, 검은색으로 되어있습니다.

컵마다 바깥무늬가 다 달라서 쌓고 나서 조합되어 보이는 모습이 마치 얼굴모양이 떠오릅니다.
작은 디테일들에 감탄하고 또 작은 센스들에 놀라움을 느낍니다.
어떤 컵은 입모양만 있고, 어떤 컵은 눈모양, 어떤 컵은 모자, 어떤 컵은 줄무늬 같습니다.

이케아 uppsta mula 컵 쌓기 장난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!